안랩, 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대상 정보보호 교육 진행

성남–(뉴스와이어) 2023년 07월 09일 — 안랩(대표 강석균)이 7월 6일(목) 수정청소년수련관(관장 서재민)에서 수련관의 ‘초등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교육을 진행했다.

초등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 안랩은 ‘개인정보 해킹피해 예방’을 주제로 △피싱(phishing)·악성앱의 개념과 최신 공격 수법 △피해 사례와 예방 방안 등을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했다.

이번 교육은 안랩이 제작한 초등학생 대상 정보보호 교육 자료를 기반으로 진행됐다. 안랩은 최근 스마트 기기 및 소셜미디어 사용 연령이 점차 낮아짐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보안위협 및 예방·대응 방안에 대한 초등생의 인식을 제고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.

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는 “초등학생은 디지털기기와 함께 자란 ‘디지털 네이티브’지만 보안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”며 “안랩은 ‘안전해서 더욱 자유로운 세상’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초등학생들이 디지털 보안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배포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
안랩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제공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바탕으로, 향후 초등학생의 정보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초등교사 수업용 자료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.


– 출처 : https://www.newswire.co.kr/newsRead.php?no=970240&sourceType=rss

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